청년일자리 정책토론회 31일 시청서
부산시-조경태 의원 공동주최
- 내용
부산시와 조경태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인적자원개발원이 공동 주관하는 ‘청년일자리 창출방안 정책토론회’가 오는 31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외 경기침체, 저출산·고령화 사회가 급격하게 변화함에 따라 부산지역 청년 일자리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지역내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
조경태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은 오랫동안 청년일자리 문제를 최우선 의정과제로 두고 활동해 오고 있으며 △청년고용촉진특별법 △지방대학과 지역인재육성법 △중소기업기술보호법 등 청년관련 법안들을 지속적으로 발의해 오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부산시 3곳의 유관기관에서 발제를 진행한 이후 △부산시 청년일자리 현황과 고용확대의 돌파구(부산인적자원개발원 이철호 원장) △청년기술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부산테크노파크 김태경 원장) △창조문화산업기반 지역혁신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 현장 기업가, 창업가 등 다양한 패널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 작성자
- 조현경
- 작성일자
- 2016-08-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