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터 탈 때 코트·목도리 주의!
황색 안전선 벗어나지 말고, 손잡이 꼭 잡아야
- 내용
추운 날씨로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면서 승강기 관련 안전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국민안전처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518건의 승강기 사고 중 77.2%가 에스컬레이터에서 발생했다. 사고 원인별로는 이용자 과실로 인한 사고가 81%를 차지해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컬레이터 사고를 막기 위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손잡이를 잡아야 한다. 디딤판을 밟을 때는 황색 안전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최근 수레나 무거운 짐을 들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유모차 등은 접어서 들고 타고 수레 등은 싣지 말아야 한다. 수레 등 짐이 많은 경우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한다. 동전이나 열쇠 등이 떨어져 틈새에 끼일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동전이나 열쇠는 주머니에 넣어야 한다. 겨울철에는 긴 코트나 목도리 등이 틈새에 끼지 않도록 주의하고, 얼음이나 눈이 신발에 묻은 경우에는 미끄러지기 쉬우므로 잘 털고 이용해야 한다.
아이들을 동반한 경우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유아나 애완동물은 보호자가 안고 타고, 어린이나 노약자는 보호자가 잡고 타야 한다. 아이들이 디딤판 위에서 장난을 치거나 몸을 내미는 등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를 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 작성자
- 하나은
- 작성일자
- 2016-01-2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14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