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의정활동 힘찬 출발
238회 임시회 개회 … 부산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등 심의
- 내용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이해동)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38회 임시회를 열고 있다.
이번 임시회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소관 실·본부, 투자기관 및 교육청의 2014년도 하반기 업무보고와 주요사업 예산집행 상황보고를 받고, '부산광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8건을 심사한다.
이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은 제7대 의회와 신임 서병수 시장, 김석준 교육감 체제의 집행부와 처음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는 자리"라며 "의회가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논의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성실하고 성의있는 자세로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 시장은 시정 업무보고에 앞선 인사말에서 "시의회와 시가 위대한 부산의 새 시대를 힘차게 열어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나가기를 바란다"며 "민선 6기 시정은 시민의 상상력이 현실이 되고,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시정 참여의 문을 활짝 열어 두겠다"고 말했다
오는 23일~24일 양일간 시정에 대한 질문도 실시한다.
위원회별로 주요 안건처리 계획을 살펴보면, 기획재경위원회는 정책기획실, 경제산업본부, 산업정책관실 등의 소관 부서 및 유관기관의 2014년도 하반기 업무보고와 주요사업 예산집행상황을 보고 받고, '부산광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모두 2건을 심사한다.
보사환경위원회는 여성가족정책관실, 복지건강국 등 소관 부서 및 유관기관의 2014년도 하반기 업무보고와 주요사업 예산집행상황을 보고 받고 '부산광역시 노인전문병원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심사한다.
해양도시소방위원회에서는 도시개발본부, 해양농수산국, 소방본부 등의 소관 부서 및 유관기관의 2014년 하반기 업무보고와 주요사업 예산집행상황을 보고 받고 '부산광역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모두 5건의 조례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행정문화위원회 등 그 밖의 상임위에서는 업무보고와 주요사업 예산집행 상황보고를 받는다.
오는 23일부터 24일 양일간 열리는 제2, 3차 본회의에서는 시와 교육청을 대상으로 시정에 대한 질문을 실시하며, 25일 오전 10시 제4차 본회의에서는 이대석 의원의 '도심산지의 골프장 건설을 반대하며' 등 모두 4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할 예정이다.
한편, 본격적인 제7대 부산시의회 개원을 맞아 이해동 의장은 당선 직후에 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7대 전반기 시의회의 의정 운영방향과 각오를 시민들에게 밝혔다.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4-07-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38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