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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내역 문자서비스 신청을

개인정보 유출 관련 피해예방 필수체크 사항

내용

금융위원회는 최근 국민·롯데·농협 카드회사의 고객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피해예방 필수체크 사항을 소개했다.<표 참조>

우선, 카드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SMS)'를 신청하는 것이 좋다.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결제내역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신용카드의 타인 부정사용이 의심스럽다면 카드사 홈페이지·콜센터 등을 통해 결제내역을 확인해 본다. 원한다면 카드사 홈페이지·콜센터 또는 카드 영업점 등을 통해 카드 비밀번호 변경, 무료 재발급 또는 카드를 해지하면 된다. 정보유출로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해당 카드사에서 전액 보상해 준다.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문자메시지의 인터넷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말고 바로 삭제한다. 또 공공기관·금융당국 및 금융회사 직원을 사칭해 카드 비밀번호, 본인인증코드(CVC) 등 중요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절대 답변하지 말고 바로 끊는 것이 좋다.

□국민·롯데·농협 카드 피해신고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홈페이지 www.kbcard.com card.nonghyup.com www.lottecard.co.kr
콜센터 1588-1688 1588-1600,
1644-4000
1588-8100
피해신고센터 1899-2900 1644-4199 1588-8100,
02-221-5500,
051-606-2700
작성자
장혜진
작성일자
2014-01-29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614호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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