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밤 광안대교는 화려한 불빛쇼 펼쳐진다
‘캉캉춤’ ‘빠빠빠’ 등 맞춰 춤추듯 조명 연출… 매일 밤 8·10시
- 내용
매일 밤 8·10시 광안대교에서 화려한 불빛쇼가 펼쳐진다.
부산광역시는 지난해 12월 광안대교에 새로 설치한 1만6천개의 LED(발광다이오드) 조명과 음악이 어우러진 불빛쇼를 매일 선보인다. 평일(일∼목요일) 밤 8·10시, 주말(금∼토요일) 8·9·10시 각 5분 동안이다.
불빛쇼는 오펜바흐의 '캉캉춤', 국내 걸그룹 크레용팝의 '빠빠빠' 등에 맞춰 형형색색의 다양한 불빛을 연출한다. 노래의 리듬에 따라 불빛의 색깔이 달라지고, 박자가 바뀔 때마다 조명의 율동도 바뀐다. 윙즈(갈매기 날개를 모티브한 날개짓 형상), 불꽃(불꽃놀이 움직임), 광안(부산을 빛낸 대표적인 사람의 얼굴을 담은 영상), 핸즈(그림자 놀이), 아이컨택(해수면 위로 빛나는 두 눈)과 같은 내용을 담는다.
불빛쇼는 또 설날, 어린이날 같이 특별한 날에는 그에 맞는 다양한 조명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광안대교 불빛쇼 일정
요일/시간 8시 9시 10시 일요일 윙즈, 빠빠빠 - 핸즈, 광안 월요일 아이컨택, 캉캉 - 불꽃, 광안 화요일 윙즈, 부산7080 - 핸즈, 아이컨택 수요일 아이컨택, 빠빠빠 - 불꽃, 광안 목요일 윙즈, 부산7080 - 캉캉, 광안 금요일 불꽃, 빠빠빠 핸즈, 캉캉 부산7080, 아이컨택 토요일 〃 〃 부산7080, 윙즈
- 작성자
- 장혜진
- 작성일자
- 2014-01-2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13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