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어디(Where on earth is it?)?”
부산시 공식 유튜브 - 세계인과 함께 부산매력 알리기 '크랭크 인!'
- 내용
부산! 유라시아 대륙의 관문도시고 대한민국의 해양수돕니다. 그 뿐입니까! 아시아 최고의 영화영상도시고 아시아 4대 국제회의도시기도 합니다. 부산은 이제 부산시민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자부심이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메가시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자만하기에 이릅니다. 한 해 250만명이나 되는 외국인 관광객이 부산에 오고 있지만 아직도 ‘부산’의 이름을 잘 모르는 세계인은 많습니다.
외국인네티즌 초청 ‘2박3일 부산여행’ 동영상 제작해 유튜브 방영
그래서 부산시 공식유튜브(www.youtube.com/DynamicBusan)가 나섰습니다.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무대로 ‘부산 알리기’에 나섭니다. 외국인 네티즌을 초청, 부산 팸투어를 실시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DynamicBusan)에서 방영하는 글로벌 프로모션을 추진합니다.
부산시 공식 유튜브 ‘다이내믹 부산(DynamicBusan)'이번 프로모션은 유럽과 아시아 두 지역으로 나눠, 각 지역별로 2명씩, 모두 4명을 선정 부산여행의 행운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루프트한자독일항공(www.lufthansa.com), 중화항공(www.china-airlines.co.kr) 등 부산 발 직항을 개설하고 있는 대상지역 대표 항공사와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해 참여도도 올리고 홍보효과도 높이기로 했습니다.
루프트한자독일항공(Lufthansa German Airlines)·중화항공(China Airlines)
공동 추진잘 아시다시피, 루프트한자 독일항공(www.lufthansa.com)은 세계 5대 항공사 중 하나로 지난 2007년 3월부터 부산-뮌헨간 직항 노선을 주6회(왕복 12회) 운항하고 있습니다. 또 중화항공(www.china-airlines.co.kr)은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만 국적항공사로 오는 9월1일부터 주 6회(왕복 12회) 부산-타이페이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바로 이 두 항공사에서 이번 글로벌 프로모션에 참가하는 행운의 주인공들에게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기로 한 것입니다.
루프트한자독일항공(Lufthansa German Airlines, 왼쪽), 중화항공(China Airlines, 오른쪽)자, 그럼 행운을 잡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궁금하시죠!
먼저, 부산시 공식유튜브(www.youtube.com/DynamicBusan)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여기가 어디?(Where on earth is it?)”라는 제목의 영상을 시청한 후, 영상이 출제하는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됩니다. 단, 정답과 함께 간단한 자기소개서(연락가능한 전화번호 포함)를 이메일(media_****@korea.kr)로 보내주세요. 자기소개서는 이벤트 참여 동기, 부산에 대한 관심 등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더불어 해외여행 경험 및 인터넷 홍보 활동 경력을 포함하면 더 좋습니다. 참여기간은 8월1일부터 20일까집니다.
‘2박3일 부산투어’는 두 가지 테마로 진행합니다. 유럽권 네티즌을 위해서는 힐링을 포함한 부산의 전통을 또, 아시아권 네티즌에게는 한류와 함께 부산의 첨단 매력을 맘껏 선보일 계획입니다. 특히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등 부산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기간에 일정을 잡아 부산에 대한 세계인의 호감도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인데요. 이 전체 일정은 영상으로 촬영, 제작해 오는 10월 이후 유튜브에 공개할 겁니다.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세계인과 함께하는 부산매력 알리기’ 지금, 크랭크 인(Crank In) 합니다!
Where on earth is it?(day version)
Where on earth is it?(night version)
- 작성자
- 박영희
- 작성일자
- 2013-07-2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