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역세권 활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5분 자유발언
- 내용
부산광역시의회는 8일 제227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과 교육청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을 촉구했다.
○…해양도시소방위원회 김흥남(사하구3) 의원은 "다대선 개통에 따라 기존 종착역인 신평역 배후지역(광범위한 철도시설과 기지창부지)의 효율적 활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역세권 개발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보사환경위원회 손상용(북구2) 의원은 "차량사고의 직·간접 원인인 부실한 도로포장 실태와 부적절한 예산편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민안전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실성 있는 도로보수예산 편성"을 요구했다.
○…보사환경위원회 이성숙(민주통합당 비례) 의원은 "열악한 환경개선 소외지역에 대한 부산시 개선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부산권 주민들이 환경오염으로부터 차별받지 않도록 중장기 정책을 세워 줄 것"을 주문했다.
○…보사환경위원회 이진수(동래구3) 의원은 "현재 부산시가 지정·운영하고 있는 102본의 보호수 관리상의 문제를 지적하고 부산시의 산림자원보존과 보호수관리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해양도시소방위원회 이병조(강서구1) 의원은 "부산시에서 그 동안 추진해 온 수산클러스터조성사업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부산시 수산가공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기획재경위원회 이동윤(해운대구1) 의원은 "공공건축물의 품격은 도시 경쟁력 및 문화적 수준과도 직결되듯이 공공건축물은 발주처의 기획력이 프로젝트의 승패를 좌우한다"며 "전문화된 설계·공모서비스 조직을 육성하고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3-05-0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76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