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추억 만들기, 이곳에서…
크리스마스 추천 데이트코스
- 내용
연인들 3대 이벤트데이. 생일, 발렌타인데이, 크리스마스. 그중 단연 최고는 크리스마스가 아닐까요? 반짝이는 트리 불빛과 은은한 캐럴. 추운 날씨마저 로맨틱하게 만들어주는 연인들의 날. 남자분들, 데이트코스는 정하셨나요? 밥 먹고 영화보고 차 마시고 끝? 아. 직. 이. 런 수준이라면 어텐션! 부산에서 가장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보내는 법, 쿨부산이 정해 드립니다.
크리스마스+연말로 부산은 벌써 축제분위기. 먼저 짚어 드리는 곳은 중구 광복로 일대. 눈치채셨나요? 바로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현장입니다. 벌써 다 가봤다고요? 그냥 트리 조명을 배경으로 사진만 잔뜩 찍어 오신 건? 만약 그러셨다면 반의반도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겁니다. 따라만 오십쇼~!
■크리스마스 광복로 데이트코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가 한창인 중구 광복로가 겨울 데이트 코스로 인기몰이 중이다.(사진은 지난 8일 축제가 열리고 있는 광복로 모습. 사진: 문진우)롯데백화점 광복점 입구-광복로 산책 - 축제 메인 무대에서 데일리 콘서트 감상 - 중간 중간 포토존에서 포토타임 - 로맨틱한 음식점에서 저녁 식사 - 용두산공원 산책으로 마무리
데이트 출발점은 롯데백화점 광복점 입구. 백화점 주변은 벌써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까칠한 여자친구, 무뚝뚝한 남자친구도 평소보다 1.5배 잘 웃어주고 너그러워집니다. 이것이 바로 분위기의 마법 같은 효과^^! 백화점에선 선물을 골라도 좋고, 아이쇼핑도 좋습니다. (준비성 있는 당신이라면 선물 벌써 준비하셨죠? ^^) 백화점을 한 바퀴 돌았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데이트 코스 스타트~!
롯데백화점에서 지하도를 건너면 본격적으로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현장. 입구부터 화려한 불빛이 가득합니다. 스마트폰 꺼내 들고 촬영 시작~! 어떻게 찍든 평소보다 훨씬 예쁘게 나옵니다~. 고로, 여자친구 사진 마구마구 찍어줍니다.
사진 찍으며 천천히 거리를 10분쯤 거닐면 시티스폿(구 미화당백화점 앞)에 도착합니다. 오늘 데이트 코스 하이라이트! 초대형 트리 밑에 서면 로맨스 영화의 주인공이 된 기분을 낼 수 있겠죠?
시티스폿까지 간다면 오후 7시에 맞춰가세요. 매일 저녁 이 시간엔 음악 공연을 선보이는 데일리 콘서트가 열리기 때문이죠. 환상적인 조명 아래 분위기 있는 음악까지~!
백화점 쇼핑도 하고, 거리도 걸었습니다. 이제 잠시 쉬어갈 시간. 광복로 주변 맛집에서 즐겁게 식사와 차를 즐기시면 됩니다. 맛집 추천은 생략하는 걸로. ^^
자, 충분히 쉬었나요? 그럼 이번엔 오붓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 조용한 곳으로 가 볼까요? 트리 축제에 몰린 사람들을 피해 용두산 공원 에스컬레이터에 오릅니다. 평소에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이지만, 이 시기엔 좀 더 특별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부산시설공단에서 주최하는 'BISCO 빛축제'가 열리고 있거든요. 공휴일 오후 6~9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공짜로) 즐길 수 있어요.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그리기, 사랑의 엽서 쓰기까지.
피날레는 용두산공원의 명물 '러브 포토존'서 기념촬영! 찰~칵!
■크리스마스 해운대-센텀시티 데이트 코스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 부산 아쿠아리움- 해운대해수욕장+호텔 조명 아래서 포토타임 - 신세계백화점 쇼핑&관람 - 센텀시티서 저녁 식사하며 마무리~
약속 시간은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오후 5시. 장소는 해운대해수욕장 앞. 겨울 바다와 해운대 바다에 인접한 호텔들이 꾸며놓은 화려한 조명이 어우러져 최고의 데이트 코스가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 근처 모습입니다. 겨울 바다를 배경으로 이렇게 한 컷~! ^^.(사진제공 부산일보)다음 코스는 부산아쿠아리움.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에 웬 아쿠아리움?' 하실 것 같은데. 지금 아쿠아리움은 그야말로 산타 마을입니다. 부산아쿠아리움은 7m 높이 산호수조에 조명과 소품을 활용해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출했습니다. 지하 2층 펭귄 수조 등 곳곳에 트리 조명을 달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게 연출했어요. 산타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톱모션 산타 이벤트, SNS 연계 이벤트도 연다고 하니 꼭 참여해 봐야겠죠?
바로 이렇게! 7m 대형 수조에 장식을 설치, 크리스마스트리 분위기 물씬 납니다.이제 가까운 센텀시티로 이동! 백화점 투어 타임입니다~! 지금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에선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아직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지금이 찬스!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사은 대축제 기간. 의류, 잡화, 와인, 아동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할인행사가 진행 중이거든요.
이쯤 돌아다녔으면 이제 낭만적인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 할 시간. 센텀시티, 지금 시기엔 많은 사람이 저녁 식사를 위해 몰리는 곳이니만큼, 예약은 필수입니다.
TIP. 센텀시티 맛집 정보는 쿨부산 맛깔부산 카테고리를 참고해 보세요! ^^ (클릭!)
부산 곳곳이 흥겨운 지금이 찬스! 연애 진도(?)가 나가지 않는 분, 너무 오래 같이 있어 오히려 잘 챙겨주지 못한 분들. 이번 크리스마스, 로맨틱한 부산 데이트코스 즐겨보세요. 분명 행복한 연말연시 만들 수 있을 겁니다!
- 작성자
- 조현경
- 작성일자
- 2012-12-1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56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