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다운 건축 만나보세요”
17일 부산도시건축 시민투어… 참가자 선착순 60명
보수동 주민센터, B-Cube, 비온 후 주택 등 방문
- 내용
“올 부산다운 건축상 받은 건축물 탐방하고 싶은 분 신청하세요.”
부산광역시와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는 제16차 부산도시건축 시민투어를 오는 17일 실시한다. 이를 위해 7~12일 참가자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1만원(점심 및 교통비)이며, 부산국제건축문화제 홈페이지(www.biacf.or.kr)나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biacf.naver.com) 또는 팩스(888-4759)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에는 올해 부산다운 건축상을 수상한 국립해양박물관, 보수동 주민센터, 보수동 책방골목 책문화관, 부산은행 연수원, B-Cube, 비온후 주택 등을 둘러본다. 각 건축물마다 설계자가 직접 건축물에 대해 해설하는 시간을 가진다.
투어는 오전 9시 부산시청에 집결해 오전에는 국립해양박물관~보수동 주민센터~보수동책방골목 책문화관을 둘러본다. 점심식사 이후에는 기장에 위치한 부산은행 연수원~B-Cubefh 향한다. 돌아오는 길에는 비온후 주택에 들렀다가 오후 5시경 시청에서 해산할 계획이다.
조서영 건축투어 운영위원장(서원건축사 대표)은 “최근 2년 내에 완공한 건축물로 시민에게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작은 건축물도 둘러볼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888-4757)
- 작성자
- 장혜진
- 작성일자
- 2012-11-0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50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