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건축 모든 것 한 눈에, 26∼30일 건축주간
부산디자인센터·영화의 전당 … 전시·학술 토론회·시민 참여 이벤트 풍성
- 내용
부산광역시는 오는 26~30일 '2012 부산건축주간(Busan Architecture week)'을 맞아 전시·학술 토론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행사는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 부산지역 건축단체 주관으로 부산디자인센터와 영화의전당 등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건축주간 동안 △부산오페라하우스 국제공모작품전 △부산다운건축상 △부산국제건축대전 △대학생우수건축작품전 △어린이와 함께하는 시민건축대학 작품전 △꿈다락 토요학교 작품전 등의 전시와 △13차 부산공간포럼 △실내건축 세미나 등 다양한 학술행사를 마련한다. 모든 행사는 무료.
부산시는 건축주간을 맞아 오는 26~30일 부산디자인센터와 영화의 전당에서 건축관련 전시·학술 토론회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사진은 지난해 건축주간에 열린 바우하우스 건축체험학교에 참가한 시민들).□ 시민건축대학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 건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쉽고 재미있는 건축이야기로 인기 높은 시민건축대학은 부산디자인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오는 27일 오후 2시 이승헌 동명대 실내건축학과 교수의 '헌집 줄게, 새집 다오'와 류성희 영화미술감독(올드보이·달콤한 인생 미술담당)의 '영화, 건축을 만나다'를 시작으로 29일 오후 2시에는 안성호 건축가의 '다시 한옥으로', 30일 오후 1시30분부터는 이희걸 부산시 건축정책담당사무관의 '부산의 건축 어디로 가나?'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건축문화제 홈페이지(www.bia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naver.com) 또는 팩스(888-4759)로 접수하면 된다. 4강좌 모두 수강한 시민은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을 준다. 사전등록을 하지 않아도 원하는 강좌는 현장 등록 후 들을 수 있다.
□바우하우스 건축체험학교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축과 친해지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바우하우스 건축체험학교는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오는 26일, 29일, 30일에는 도시철도 시청역 연결통로에서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27~28일은 영화의 전당 다목적홀에서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는 아지트꾸미기와 종이집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현장 참가 신청도 가능하지만 신청자가 많이 몰릴 것에 대해 미리 전화로 참가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세부내용 및 시간표는 건축문화제 홈페이지(www.biacf.or.kr) 확인.
이밖에도 제13차 부산공간포럼이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시대의 건축, 어떻게 할 것인가?'를 대주제로 오는 30일 부산디자인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문의 : 부산국제건축문화제사무국(888-4760)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2-10-2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48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