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일자리 창출 잰걸음
기업인력지원센터 문 열어…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 등 나서
- 내용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조성제)가 일자리 창출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상의는 지난 19일 실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 구인·구직 간 미스매칭 해소 업무를 추진할 ‘부산상의 기업인력지원센터’를 문 열었다. 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인재 채용 기회 확대와 우수 청년 인재 역외유출 방지 및 취업 활성화, 대학생과 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한다.
부산상의는 지난 19일 실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 구인·구직 간 미스매칭 해소 업무를 추진할 ‘부산상의 기업인력지원센터’를 문 열었다(사진은 센터 개소식 모습).부산상의는 기업인력지원센터를 통해 △지역기업 인력지원 △취업알선 및 정보제공 △유관기관과 고용사업 연계 △구인·구직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역기업 인력지원 사업은 지역기업 필요인력 및 일자리 수요조사, 채용대행 서비스, 구직·구인 만남의 날 등을 운영한다. 취업알선 및 정보제공 사업은 청년층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희망기업, 희망직종, 희망연봉 등을 파악해 지역 중소기업 소개 때 미스매치 자료로 활용한다. 대학생 및 미취업청년 대상으로 부산우수 강소기업 현장탐방 기회도 높인다. 이를 위해 강소기업 및 취업설명회를 활성화하고 기업인사 담당자와 대학 취업담당자 간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연다.
이밖에도 유관기관 간 고용사업 연계를 위해 부산고용노동청과 맞춤형 인력매칭 업무협약을 맺어 청년층의 고용안정을 기한다. 고용우수기업 홍보 강화, 청년취업 및 성공사례 알리기, 기업인력 지원 홈페이지 개편, 지역중소기업 정보 구축, 청년취업 아카데미 등도 운영한다.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은 “기업인력지원센터를 향후 부산상의의 핵심 업무로 확대하고 이를 통해 부산상의가 기업과 취업자를 연계하는 허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2-07-2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35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