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남구21추진협’ 부산최고 환경 지킴이 우뚝
2012 부산녹색환경 대상 수상
- 내용
부산광역시는 제13회 부산녹색환경상 대상에 ‘아름다운남구21추진협의회’(회장 윤현수)를 선정했다. 부산녹색환경상은 환경보전 실천 분위기 확산과 아름다운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을 가꾸고 지키는 데 앞장서온 시민과 단체, 기업을 발굴·시상하는 것이다.
아름다운남구21추진협의회는 청소년의 환경보전 의식 고취를 위한 자연생태체험 그린스쿨, 찾아가는 기후학교 운영 등을 비롯해 이기대 반딧불이 체험행사, 생태교란식물 제거활동 등 녹색생활실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추진협의회는 2002년 1월 설립 이후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8회에 걸쳐 청정지역인 이기대 반딧불이의 체험행사와 함께 환경사랑 글짓기·사생대회를 열어 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연생태체험 그린스쿨과 찾아가는 기후학교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기대공원과 황령산 주변에서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활동을 펼쳐 건전한 생태계 유지에 기여했다.
협의회는 녹색생활 확산을 위해 전 회원이 그린스타트 운동의 선도적 역할자인 그린리더로서 양성교육을 받고 에너지절약, 대중교통이용, 나무심기 및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각종 축제, 공원, 공동주택 등에 이동식 부스인 ‘Me First! 이동 체험부스’를 운영해 환경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산시는 올 부산녹색환경상 녹색가족상에는 서용기 씨를 녹색단체상 ‘행복한좌1동만들기추진위원회’, 녹색기업상 ‘부산시설공단 영락공원’을 각각 선정했다. 시상은 6월5일 부산시청에서 열리는 제17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한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2-05-3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28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