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 ‘민원 콜센터’에서 빠르고 쉽게
동구, 신청 → 결과통보 7일 이내… 행정 투명성 높이고 주민참여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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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
- 동구(구청장 정영석)는 지난 2일부터 연중 ‘개별공시지가 민원 콜센터’를 운영에 들어갔다. 동구의 개별공시지가 민원 콜센터는 공시지가 조사·산정 단계부터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 동구는 구청 홈페이지에 지가행정 바로가기 메뉴를 새로 추가해 연중 지가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또는 이의신청 기간이 아니더라도 토지특성 및 지가에 대한 의견을 받아 현장조사를 실시한 뒤 주민현장 참여제로 의견을 수렴하는 등 공시지가 산정에 주민의 의견을 발빠르게 반영할 계획이다. - 특히 빠르고 책임감 있는 민원처리를 위해 신청→접수는 1일내, 접수→조사는 3일 이내, 조사→결과통보도 3일 이내에 처리한다는 ‘1-3-3’ 원칙을 세우고, 지가조사담당을 총괄책임으로 한 콜센터 운영반도 꾸렸다. - 정영석 동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 민원 콜센터 운영을 통해 개별공시지가 관련 민원 발생을 미리 예방하고 공신력을 높여 투명한 토지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민원인은 직접 방문 또는 전화(440-4781~4),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민원을 신청하면 우편이나 이메일로 처리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2-03-0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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