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정보에 귀가 쫑긋… 맛난 수산물에 입이 호강
부산국제금융박람회·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 가 보니…
- 관련검색어
- 부산국제금융박람회|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
- 내용
부산은 자랑거리가 많은 도시입니다. 세계 5대 영화제로 불리는 부산국제영화제의 명성에 힘입어 ‘영화도시’라는 타이틀을 달았고, 동북아 최고 항만 부산항을 품고 있어 ‘해양수산도시’로도 불립니다. 여기에 금융중심지 지정에 따라 금융도시 타이틀도 곧 거머쥐었습니다.
부산국제금융박람회가 해운대 벡스코에서 19일까지 열린다. 사진은 박람회장 모습.금융중심지 부산과 해양수산도시 부산의 명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부산국제금융박람회와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가 지금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에 급하게 두 행사장을 다녀왔습니다.
두 행사 모두 ‘국제’라는 명칭을 단 것에서 알 수 있듯 규모가 굉장하고 알찬 정보와 볼거리, 즐길거리라 가득했습니다. 두 행사는 모두 오늘부터 19일까지인데 놓치면 후회할 것 같아 몇 자 적어 봅시다.
재테크와 금융정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부산국제금융박람회 ‘강추’입니다. 박람회장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부산은행과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대형은행들이 부스를 차려놓고 평소 고객들이 궁금해 했던 금융정보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줍니다.
은행, 평소에도 얼마나 친절합니까. 그런 은행을 한 곳에 모아 놓고 보니 그 친절에 몸 둘 바를 모를 정도로 친절하게 금융정보와 상품에 대해 설명해줬습니다.
은행뿐만 아니라 신용보증재단, 투자자문사, 신용협회 등에서는 투자와 대출, 재테크 등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줍니다. 부스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경품도 푸짐합니다. 경품, 결코 지나칠 수 없는 유혹입니다.
부산국제금융박람회장에는 은행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경품을 준다.부산국제금융박람회에 차려진 농협 홍보 부스를 찾은 허남식 부산시장과 제종모 부산시의회 의장(사진 앞쪽).또 하나의 알짜 정보는 세미나에 있습니다. 조용준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 정환종 벨류시스템투자자문 대표, 이두원 부산은행 상무, 이명수 미래에셋생명 부동산팀장 등 투자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금융시장의 최신 흐름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어 투자전략을 소개합니다. 우재룡 삼성생명 은퇴연구소장은 ‘베이비부머 세대(1955~1963년생)를 위한 풍요로운 은퇴설계’를 주제로 은퇴설계에 대해 자세히 알려줍니다.
호주와 중국 등 해외 금융사도 대거 박람회를 찾았습니다. 이들은 기업체의 국제교역, 유학생 해외 금융계좌 개설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정보와 지식을 알려줍니다.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에는 해외에서도 많은 바이어들이 찾는다.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장의 수산물 요리 전시 모습.다음은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입니다. 금융박람회가 재테크와 투자 정보로 귀가 즐거웠다면 수산엑스포는 온갖 수산물을 맛 볼 수 있어 입이 즐거웠습니다. 아, 물론 수산산업 관련 기자재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올 행사에는 25개국 270개 업체가 550부스를 차려 역대최대입니다. 해외에서도 77개 업체에서 600여명의 바이어가 부산을 찾습니다.
전시장은 ‘씨푸드관’, ‘수산기자재관’, ‘해양바이오산업관’ 등 테마별 공간과 함께 ‘신제품홍보관’, ‘양식산업’, ‘수산가공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제도)’ 등 특별관도 함께 꾸며 놓았습니다.
특히 ‘씨푸드관’에서는 냉동·냉장품, 연제품, 해조류, 웰빙건강 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시식하는 즐거움에 입이 호광을 누렸습니다.
바이어들이 많이 찾는 ‘수산기자재관’은 어구·어망, 어선기자재, 가공기계류, 수산양식기자재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해양바이오산업관’에서는 해양바이오신소재, 해양바이오 건강기능성 제품 및 화장품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를 찾으면 다양한 수산물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사진은 전복요리 시식 코너 모습.전시장 맨 뒤편에 한국전복산업연합회 회원들이 전복요리 50여종을 전시하고 있는데 전복 그 맛이 기가 막혀 자꾸자꾸 찾게 되더군요. 19일은 한국음식업중앙회 부산지회가 수산물을 이용한 향토음식 요리대회를 연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작성자
- 글·조민제/사진·문진우
- 작성일자
- 2011-11-1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01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