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I야, 어린이 친구들에게 영화의 재미를 알려줘”
제6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BIKI 영화캠프’ 8월12~15일
중국 인도 필리핀 어린이 참가… 영화 배우고 해외 교류 경험 덤으로
- 내용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조직위원회는 제6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부대행사인 ‘BIKI 영화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BIKI 영화캠프’는 어린이들이 영상문화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영상매체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창의력 협동심 표현력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기존의 필름이나 디지털을 이용한 촬영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게임과 플래시 라이트(팬 라이트)라는 독특한 매체를 통해 놀이와 창작, 공연 등 다양한 영상제작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올 캠프 프로그램은 ‘게임으로 영화 만들기)’ ‘빛으로 영화 만들기’. ‘게임으로 영화 만들기’는 기존 게임이 제공하는 엔진을 이용해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드는 프로그램. 재미있는 게임을 하면서 프랩스(Fraps) 프로그램을 활용, 게임 속 화면을 녹화 편집하고 목소리와 음악을 입히는 활동을 하게 된다.
‘빛으로 영화 만들기’는 카메라 노출과 플래시 라이트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라이브 퍼포먼스 이미지와 불빛의 잔상들이 하나의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배우게 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두 개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국내외 초등 4~6학년(만10~13세). 올해는 중국, 영국, 인도, 필리핀, 대만 등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각 나라의 영상 문화를 비교체험하고 교류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BIKI 영화캠프’는 다음달 12~15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열린다. 오는 17일까지 선착순 마감.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홈페이지(www.biki.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biki.or.kr)로 접수하면 된다. (743-7652)
- 작성자
- 김영주
- 작성일자
- 2011-07-0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83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