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토, 을숙도로 생태탐사 가자
10월까지 과학프로그램 진행
- 내용
사하구(구청장 이경훈)가 지난달 23일 을숙도 물문화관 앞 광장에서 을숙도 청소년문화존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부산청소년문화진흥회와 (사)항공소년단부산경남연맹이 운영하는 을숙도 청소년문화존은 올 10월말까지 학교가 쉬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후 3~5시 열리며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부산청소년문화진흥회는 ‘을숙도 Green Island’를 주제로 생태환경과 그린에너지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무동력 보트를 타고 생태를 둘러보는 을숙도 생태탐사 △스티로폼 보드를 활용한 고니배 만들어 띄우기 △태양광을 이용한 솔라보트 경주대회 등을 진행한다.
항공소년부산경남연맹은 청소년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과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배꼽비행기 만들어 날리기 △모형 열기구 만들어 날리기 △패러카이터 △항공연날리기 △R/C 자동차 시연 △물로켓 발사 체험 △비행 시뮬레이션 등을 펼친다.
■청소년문화존 일정 및 행사
일정 프로그램 5월 14일 을숙도 생태 탐사 5월 28일 미니카 대회 6월 11일 사하구 철새모형 만들어 띄우기 대회 6월25일 낙하산 물로켓 만들어 발사 체험 7월 6일 물환경 캠페인·환경지킴이 활동·페이스 페인팅·풍선아트 등 7월9일 항공상식 O·X 대회 9월24일 고무동력기 만들어 날리기 대회·로봇시연 10월 8일 사하구 쏠라보트 경주대회 10월8일 연날리기 대회 ※ 문의 : 주민서비스과 220-5641
- 작성자
- 이용빈
- 작성일자
- 2011-05-1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74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