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민블로거·서포터즈 떴다
주부·직장인·대학생 30명…부산시 공식 블로그 활동
- 내용
- 부산시가 시민소통 강화와 여론수렴 활성화를 위해 뽑은 제1기 쿨부산 시민블로거단과 서포터즈 30명이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부산광역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여론수렴 및 참여활성화를 위해 뽑은 제1기 쿨부산 시민블로거단과 서포터즈가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주부, 직장인, 대학생, 어르신 등 부산시민 30명으로 구성된 시민블로거단과 서포터즈는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blog.busan.go.kr)을 통해 활동한다.
부산시는 지난 18일 오전 시청에서 ‘제1기 쿨부산 시민블로거단·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시민블로거단은 부산시 공식블로그 ‘쿨부산’의 콘텐츠 취재 및 집필, 포스팅 등 블로거 활동을 담당한다. 서포터즈는 콘텐츠 기획 및 온라인홍보·봉사활동을 수행한다. 시민블로거단과 서포터즈는 또 부산시 정책탐방 및 시민개방 행사에도 참여한다.
부산시는 지난 3월 제1기 쿨부산 시민블로거단 및 서포터즈를 모집, 응모한 91명 중 30명을 뽑았다. 부산시는 이들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매월 우수 블로거와 서포터즈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쿨부산 시민블로거단과 서포터즈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시민생활현장의 여론과, 부산이 더 나은 도시로 나아가는데 필요한 시민소통체계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의:부산시 미디어 센터(888-3052)
- 작성자
- 박재관
- 작성일자
- 2011-03-2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67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