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산’ 만들기 시민 지혜 모은다
- 내용
부산광역시는 부산시의 시책이나 제도 운영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크고 강한 부산 창조’라는 주제로 추진하는 이번 공모는 다음달 8일까지 예산절감방안, 재정수입 증대방안, 행정업무 개선, 시민 불편 사항 개선 등의 분야에 진행하며,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는 부산시의 시책이나 제도 운영에 있어 새로 도입하거나 조금만 개선하면 시민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현행 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기대효과 등의 순으로 제시해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우편(연제구 연산5동 1000번지 부산시청 자치행정과 시민제안 담당자), 팩스(888-2609)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에 제안 받은 시민 아이디어는 1차 소관부서 의견수렴과 전문기관 의견조회를 거친 후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의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확정, 6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제안자에게는 시장 상장과 함께 금상 1명 500만원, 은상 1명 300만원, 동상 1명 200만원, 장려장 1명 100만원, 노력상은 인원 제한 없이 각 20만원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작성자
- 장혜진
- 작성일자
- 2011-03-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