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대학 연합예술제 27일 구덕체육관
효부상·경로대상 시상 … 25개 대학 3천명 참가
- 내용
부산지역 어르신들의 축제 한마당인 '제29회 부산노인대학 연합예술제'가 27일 구덕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부산노인대학협의회·부산노인복지진흥회(공동대표 홍종희·김만율)가 주최한다.
건전한 노인 여가문화 확산과 평생교육 시스템 정착을 위해 열리는 이번 예술제에는 지역 노인대학 소속 어르신 및 가족 등 3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0시에 개막한다. 개막식 행사와 함께 제16회 경로대상 및 제2회 효부상 등을 수여한다. 올해 경로대상은 조순아(62·모윤회 회장) 씨가, 효부상은 박석녀(46·연제구 거제동)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예능발표회는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발표회에는 부산지역 25곳의 노인대학 소속 어르신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로 다양한 공연을 펼쳐 보인다. 종합대상과 최우수상, 응원질서상 등에 대해서는 시상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노인대학 연합예술제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핵가족화로 인해 어르신 공경 의식이 사라지고 있는 요즘, 예술제가 지역사회의 어르신 공경의식을 높이는 데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0-10-2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46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