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물가·무역·고용정보 매월 공개
부산시, 월간 '부산경제동향' 창간 … 기업·경제단체 배부, 홈페이지 서비스
- 내용
"부산지역 경제동향, 책 한권으로 O.K."
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월간 '부산경제동향'<사진>을 지난 20일 창간했다.
부산경제동향은 부산의 월간 산업활동, 물가정보, 고용, 금융, 무역 통계치 같은 11개 분야 경제 동향을 매달 제공한다.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경제 이슈부터 지역 우수 선도기업 등 부산경제 관련 다양한 정보도 한눈에 알 수 있다.
창간호에는 허남식 부산시장의 발간사, 임정덕 부산대 교수의 '부산경제 조감도', 이상엽 부산경제진흥원 연구분석팀장의 '특수목적 경제 통계 개발 및 구축방향' 등의 글을 함께 엮었다. 알기 쉬운 생활경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경험 등도 실어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부산시는 100여 쪽 분량의 부산경제동향을 매월 200부 정도 발간해 부산지역 주요기업과 경제 관련 단체, 연구기관 등에 배부할 방침이다. 보다 많은 시민들이 지역경제 지표를 살펴볼 수 있도록 부산시(www.busan.go.kr)와 부산경제진흥원(www.bepa.kr) 홈페이지에도 정보를 게시한다.
김형양 부산시 경제산업본부장은 "부산경제동향은 최근 한 달 동안의 지역경제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하는 지역경제 길잡이"라며 "지역기업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보를 발굴·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경제정책과 (888-3017)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0-10-2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46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