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빈민촌 해결 특단을"
부산시의회, 시정질문
- 내용
부산시의회는 지난 12일 제204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을 펼쳤다.
○…행정문화위 강성태(수영구1) 의원은 허남식 부산시장 등을 상대로 "출산장려에 대한 특단의 대책은 무엇인가"라며 유아 교육비 지원, 다자녀 가정 학비 지원 현황을 캐물었다. 강 의원은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사업 예산부족에 대한 대책, 영유아 보육료 지원 문제점과 개선 방안, 직장보육시설 의무 미이행 사업장 해결방안 등을 따졌다.
○…보사환경위 이성숙(민주 비례대표) 의원은 김형균 부산시 창조도시본부장을 상대로 도시재생 문제점을 지적하고 신빈민촌 증가에 대한 대책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백화점식 나열로 추진되고 있는 산복도로 르네상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평가 장치가 필요하다"고 촉구하고 "최근 증가하는 빈민촌에 대한 실태조사와 대책마련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창조도시교통위 이대석(부산진구2) 의원은 허남식 부산시장 등을 상대로 "주거지역과 인접한 백양산 일대에 대기업의 골프장 건립의도가 수차례 있었다"며 "부산시의 향후 계획은 무었이냐"고 따졌다.
○…교육위 김길용(교육6) 의원은 임혜경 부산시교육감을 상대로 "구도심지역 초등학교 재구조화 작업 추진 계획은 무엇이냐"며 "지역사회 시설로 학교 기능을 변화시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중장기 계획이 있느냐"고 물었다.
부산시의회는 13일에도 3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을 계속한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0-10-1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44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