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문화마케팅 `인기몰이'
갤러리 투어·연극관람 등 감성마케팅 고객감동 이어져
- 내용
- 부산은행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마련한 연극 관람, 갤러리 투어 등 문화예술 마케팅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사진은 지난달 26일 해운대 코리아아트에서 열린 김양묵 부산미술협회장의 특강 모습).
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이 기업의 사회적 역할 확대와 이익 환원,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마련한 연극 관람, 갤러리 투어 등 문화예술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산은행은 지난달 16일 각 영업점 PB(Private Banking) 고객을 초청, BS부산은행 조은극장 1·2관에서 연말까지 공연중인 `라이어 3탄-튀어! 70분간의 연애-He&She' 등 인기연극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과 관람기회를 제공, 큰 인기를 끌었다. 또 해운대 코리아아트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장제록 화가 개인전에 미술애호 고객들을 초청해 미술 감상의 기회를 마련했다.
지난달 26일에는 갤러리 투어의 하나로 코리아아트에서 부산미술협회 신임 이사장인 김양묵 부산대 교수를 초빙, 1시간 30분 동안 `현대미술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 여성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부산은행은 지난 5월에도 경주 `꽃마을 경주한방병원'에 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침이나 뜸, 사상체질검사 등 한방진료와 함께 온천여행을 가져 참석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갤러리 투어는 평소 미술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며 "다양한 감성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가서겠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올해부터 오는 2013년까지 부산문화재단에 해마다 5천만원씩을 지원하는 한편, 지난 5월에는 부산예총에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09-12-0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00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