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브리핑
- 내용
주민서비스 박람회 - 부산진구
부산진구(구청장 하계열)는 지난 24일 부산진구 초읍동 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서 제4회 전국 사회복지대회 부산행사를 겸한 `주민서비스 박람회'를 열었다.
지역 주민과 복지기관 관계자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박람회에서는 보건·복지·고용·주거·교육·문화·생활체육·관광 등 자치단체와 사회복지 기관 등이 제공하는 8대 서비스를 집중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 88개를 마련,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직원 친절서비스 교육 - 사하구
사하구(구청장 조정화)는 지난 13일 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주) koid 고객만족 전문강사인 김승이 씨를 초청, 직원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사하구는 직원 친절교육과 전화 예절교육, 고객만족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어방축제 유공자 표창 - 수영구
수영구(구청장 박현욱)는 지난 22일 제9회 광안리 어방축제 성공 개최에 따른 유공자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수영구는 지난 15일에는 기후변화 대응과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수영 그린스타크 네트워크' 발대식을 열었다.
같은 날 수영구 여성자원봉사회와 `홀로 사는 어르신 봄김치 보내기 행사'를 열고 관내 어르신들에게 김치를 전달했다.
찾아가는 여권발급 서비스 - 해운대구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가 `찾아가는 여권발급서비스'를 마련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체,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여권발급 신청인이 10명 이상인 경우 해운대구 민원여권과에서 해당 기관이나 단체를 직접 방문, 신청서류 접수를 대신해준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 여권용 사진 1장, 수수료를 준비해야 하며, 18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신분증, 인감증명서, 여권발급동의서 등을 추가로 구비하면 된다. 해운대구는 "전화로 상담, 방문 일시를 협의하면, 원하는 날짜에 방문하고 발급된 여권을 직접 방문해 전달한다"고 밝혔다.
※문의:민원여권과(749-5613)
- 작성자
- 조민제(jominje@korea.kr)
- 작성일자
- 2009-05-2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73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