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훈하고 신기하고 … 가족뮤지컬1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선율 ' 호두까기 인형'
- 내용
-
제목 없음 훈훈하고 신기하고 … 가족뮤지컬
뮤지컬은 춤과 노래 연기가 어우러지는 종합예술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장르다.
졸리거나 지루하지 않아 특히 아이들에게 음악을 접하게 해주고 싶은 부모에게
권할 만하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이 잇달아 무대에 오른다.
차이코프스키의 동화 같은 선율이 흐르는'호두까기 인형'에서부터 어려운 과학 원리를
뮤지컬로 쉽게 풀어주는 과학뮤지컬까지 다양하다. 따뜻하고 재미있는 뮤지컬의 무대로 가보자.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선율' 호두까기 인형'
어느 크리스마스 전날 밤, 일곱 살 마리는 호두까기 인형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는다. 가족들은 호두까기 인형이 못생겼다고 비웃지만 마리는 호두까기 인형의 선량한 모습에 반한다. 모두가 잠든 밤, 갑자기 호두까기 인형과 장식장 안에 있던 장난감들이 생명을 얻고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선율이 함께하는 가족뮤지컬'호두까기 인형'이 오는 11(목)~14일(일) 금정문화회관, 18(목)~21일(일) 을숙도문화회관에서 막을 연다.
'호두까기 인형'은 발레공연과 더불어 뮤지컬로도 크리스마스 시즌에 전 세계적으로 공연되는 고정 레퍼터리.
어린이 극단 '동그라미그리기'와 극단 '영'이 완성도 높은 가족 뮤지컬을 만들기 위해 전문 배우들과 서울 뮤지컬 전문 연기자, 부산 유명극단 배우들을 출연시켜 감동 깊은 노래와 연기를 선사한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과 생쥐마왕과 호두까기 인형의 결투장면에서 무대를 뒤덮는 종이눈 등 화려한 무대 장치를 선보인다.
'호두까기 인형'은 독일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 왕'을 기초로 차이코프스키가 1891~92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오페라 하우스로부터 위촉을 받아 만든 2막 3장의 발레곡이다. 왈츠를 좋아했던 것으로 알려진 차이코프스키가 동화의 세계를 무용 음악으로 묘사한 경쾌하고 아름다운 음악이다.(818-1772~3)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12-0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4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