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남공원 새 편의시설 <송도용궁오름길>
- 내용
부산 서구 암남동에 자리한 암남공원과 송도용궁구름다리는 부산이 자랑하는 관광명소 가운데 하나다. 특히 송도용궁구름다리는 연간 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곳으로서 널리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부산 서구 암남공원 일대 새로 들어선 편의시설 '송도용궁오름길' 전경.이 송도용궁구름다리로 가는 길이 이제는 더욱 빠르고 편해져서 방문객의 눈길을 끈다. 서구는 송도용궁구름다리를 찾는 어린이와 어르신, 장애인 등 보행약자들의 편의를 위한 암남공원 무장애 보행 개선 사업을 최근에 완료했기 때문이다.
송도용궁오름길 입구.암남공원 무장애 보행 개선 사업은 암남공원공영주차장에서 상부에 위치한 송도용궁구름다리 입구로 곧바로 이동할 수 있는 수직이동 엘리베이터(높이 31.6m, 15인승)와 연결 교량(길이 46.7m, 폭 2.5m)을 새로 설치하는 것으로서 최근에 드디어 공사를 완공하고 일반에 개방한 것이다.
송도용궁오름길 엘리베이트.서구는 이 구간의 이름을 구청 직원 대상 명칭 공모와 주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송도용궁오름길’로 이름 붙이게 된 것이다.
그 동안 암남공원공영주차장에서 송도용궁구름다리까지는 도보로 이동해야 하는데 직선거리로 200m에 불과하지만 걸어서 가려면 10분 이상을 우회해서 가야 하는 데다, 경사가 심한 도로를 오르내려야 해 어르신이나 장애인들에게는 접근성을 떨어뜨리는 큰 불편 요소였다.
송도용궁오름길 연결 교량.그렇지만 송도용궁오름길 조성으로 방문객들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순식간에 경사로 2/3 지점까지 이동하고, 불과 2∼3분 내에 송도용궁구름다리 입구에 도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송도용궁오름길을 편히 걷는 사람들.또 송도용궁구름다리 뿐 아니라 암남공원이나 송도해안산책로, 송도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이곳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송도용궁오름길이 암남동원 일대 관광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길이 127.1m, 폭 2m의 송도용궁구름다리는 암남공원에서 바다 건너 작은 무인도인 동섬 상부를 연결하는 현수 보행교로 지난 2020년 6월 5일 개통했으며, 지난해 53만 1천여 명이 찾는 등 개통 5년 만에 방문객 220만 명을 넘어섰고 이 가운데 35%가 외국인 방문객으로 나타나 글로벌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 작성자
- 이옥출
- 작성일자
- 2025-08-3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