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의 아름다움 <부산진성 한복문화관>
- 내용
부산 동구 범일2동 부산진성 일대 낡은 골목은 전통문화 및 산업 중심으로 새롭게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이는 동구에서 추진하는 ‘래추고(來追古)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입니다.

왕의 집무복 곤룡포.
덕온공주 원삼.
관복.이 사업의 거점시설 가운데 하나인 ‘부산진성 한복문화관’이 최근에 개관해 눈길을 확 끌고 있습니다. 부산진성 서문 바로 옆에 들어선 부산진성 한복문화관은 지상 3층 신축 건물로서 한복 장인과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각종 한복과 장신구, 소품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객들이 직접 한복과 우리나라 전통 복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곳입니다.

당의와 스란치마.
일상 한복.
일상 한복또한 방문객들이 한복 장인으로부터 교육을 받고 복주머니나 댕기, 열쇠고리 같은 장신구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부산진성 한복문화관 건물 전경.부산진성 한복문화관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 연휴는 휴관입니다. 그 외의 공휴일에는 정상적으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한복 체험은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체험은 하루 다섯 차례(10시, 11시, 13시, 14시, 15시) 진행됩니다.
주차장은 총 5면이 마련되어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부산진시장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거나, 지하철 범일역 2번 출구로 나와 부산진시장 맞은편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위치가 비교적 찾기 쉬워 방문객들의 접근이 편리합니다.
문의 사항은 전화 (051) 636-4482 또는 (051) 440-4481로 연락하면 됩니다.
- 작성자
- 박소연
- 작성일자
- 2022-09-0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