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의 자랑, 부산의 자랑 <에어리어6(AREA6)>
로컬을 밝히는 아티장 골목
- 내용
▲ AREA6 전경
부산 영도 봉래시장으로 가는 골목에는 요즘 주민들과 청년들에게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는 'AREA6'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AREA6'는, 오래된 집 6채를 새롭게 단장하여 로컬브랜드의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로컬을 밝히는 아티장 골목'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기도 합니다.
지역 장인들의 기술을 보존하고 청년들에게 그 비법을 전수하면서 부산 로컬 브랜드를 활성화시키고 나아가서는 지역주민들에게 구경하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전시등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영도의 복합문화공간'이었습니다.
▲ AREA6 1층 내부
1층에는 다양한 로컬브랜드가 자리잡고 있었는데, 달달한 맛과 이쁘기까지했던 마카롱과 디저트의 '희희호호', 가족들의 밥반찬과 간식이 되어주는 프리미엄 건어물의 '인어아지매'그리고 부산의 전통술과 함께 부드러운 면의 '부산의 송월타월'과 함께 감성을 일으키는 '캠핑'용품을 구경하고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까지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둘러보면서 '로컬브랜드'을 알아가기도 하고 '부산'을 알게되기도 했습니다.
▲ AREA6 2층 내부
2층에는 'CO-WORKING SPACE'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이 진행되기도 하여 지역주민들과 청년들에게 관람의 감동도 주었으며 커피나 차한잔 마시고 갈 수 있는 카페와 바로 옆에 '삼진어묵'이 있어 '부산의 어묵맛'을 맛볼 수도 있어 관광지로도 좋을 듯 싶었습니다. 3층의 아담한 루프탑까지 있어 둘러보면서 작은 감동과 재미를 맛보았던 영도 봉래동의 '아레아식스'가 앞으로는 영도의 자랑, 부산의 자랑이 될 것 같았습니다.
※ 위치: 부산 영도구 태종로 105번길 37-1
※ 운영시간: 11:00 ~19:00 (매주 월요일 휴무)
- 작성자
- 금광진
- 작성일자
- 2021-08-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