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 가옥에서 마시는 건강차 한 잔
문화공감 수정
- 내용
- 부산 수정동에는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근대 일본식 양옥인 '문화공감 수정'이 있습니다. - 이 건물은 2007년 7월 3일, 등록문화재 제 330호로 지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유명가수의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가 되기도 하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 △ 근대 일본식 양옥인 '문화공감 수정' 입구 모습. 
 1943년 지어진 일본식 전통 가옥인 '문화공감 수정'은, 해방이 된 이후에는 음식점 '정락각'으로 활용되다가 2016년에 '문화공감 수정'으로 재탄생되었다고 합니다.- 이 건물은 일본 무사 계급의 전형적인 주거 양식인 '쇼인즈쿠리 양식'으로 지어져서 일본 근대 건축양식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는 건축양식이라 합니다. - 넓은 대지 안에 맞배지붕으로 되어있는 대문 3칸이 있고, 몸채 1동이 남쪽을 향해 있으며 1층의 일부는 온돌방으로 개조되어 있고 2층에는 전형적인 일본식 주택에서 볼 수 있는 툇마루와 장마루를 설치한 복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 △ 문화공감 수정 내부 모습. 
 1층의 툇마루에는 햇볕이 잘 들어오고 넓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마당이 한 눈에 들어와서 마치 일본 여행을 온 것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와봐도 전형적인 다다미방의 특징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일본식 전통 주택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 부산이지만 색다른 여행을 온 것 같았습니다. 
 △ 문화공감 수정 내부 다다미 방 모습.- 등록문화재 제 330호로 지정되었지만, 일반인에게 '까페'로 개방되고 있기에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커피뿐만 아니라 대추차, 우엉차, 국화차, 목련꽃차등 건강을 위한 차를 마시면서 일본 근대 건축물을 구경하는 재미는 '문화공감 수정'에서만 맛보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문화유산국민식탁에서 운영하고, 부산 동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위탁관리를 하고 있어 할머니 바리스타를 만나는 느낌도 사뭇 정겨운 곳이었습니다. - 또한 은은한 향과 함께 빛깔고운 차를 마시면 저절로 건강해지는 것 같은 '문화공감 수정'을 소개합니다. - △ 문화공감 수정 카페에서 마실 수 있는 건강차. 
 
- 작성자
- 금광진
- 작성일자
- 2020-03-0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