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씨구 절씨구 우리가락 좋다”
- 내용
부산시민공원에 가면 연중 다양한 형태의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있어 부산 시민들을 즐겁게 한다. 도시농업, 홈 가드닝, 풍물한마당 등의 재미있고 유익한 교양강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명절에는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 등 민속놀이와 우리가락 한마당인 풍물공연도 열려 많은 사람들이 부산시민공원을 찾는다.
한국인들의 심금을 울리는데 국악만한 것이 있을까 생각이들어 부산시민공원을 찾아 가니 무척 발걸음이 가볍다.뽀로로도서관 앞 마당에서 열린 부산예술단의 풍물 전통예술 공연은 뛰어난 연주 실력뿐만 아니라 사회자의 재치있는 입담과 해설로 큰 박수를 받았다. 이 날 공연은 길굿, 성주풀이, 사물놀이, 풍물판굿으로 진행되어 무술년 새 해를 더욱 빛나게 하였다. 새해를 여는 길굿, 가정의 평안을 축원하고 액을 쫓는 ‘성주풀이’, 꽹과리·징·장구·북으로 이루어진 사물놀이, 발림·가락·진을 볼 수 있는 풍물 연주에 시민들은 큰 호응을 나타냈다. 바로 옆 잔디광장엔 ‘시민공원에 놀러온 북극곰’ 작품도 전시되어 눈길을끈다. 힐링도 되고 민속한마당도 즐기고 다양한 예술작품도 볼 수 있는 부산시민공원이 자랑스럽다.
부산시민공원에서는 4월부터 11월까지 일요일 오후 2시부터 흔적극장에서 ‘우리 가락 우리 마당’을 주제로 매번 전통공연을 보여주고 있다. “얼씨구 절씨구 우리가락 좋다” 추임새도 넣고 어깨춤도 덩실덩실 추는 전통풍물한마당에 참가해보자. 따뜻한 봄날, 가족들과 함께 힐링도 즐기고 공연, 문화도 즐기러 부산시민공원을 자주 찾는 무술년을 기원해 봅니다.
< 부산시민공원 안내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전화 : 051-850-6000
사이트 : www.citizenpark.or.kr/
- 작성자
- 이정례/이야기 리포터
- 작성일자
- 2018-02-1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