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의 든든한 자존심 부산경찰추모공간
- 내용
6.25전쟁 및 공무수행중 순직한 경찰관들의 영혼을 위로하고 후배 경찰관들의 자긍심을 높이기위해 부산경찰청 동백광장에는 ‘부산경찰추모공간’이 있다. 부산경찰 추모공간은 국가보훈처로부터 관리40-2-19 현충시설로 지정받아 부산지방경찰청에서 관리하고 있다.
추모공간은 기단, 비문, 흉상, 일곱개의 기둥으로 이루어져 있다. 앞면에는 1989년 5월 3일 동의대 사건으로 순국한 7인의 경찰관들의 흉상과 함께 충정의 참수리 날개와 태극으로 음양오행을 형상화한 추모비가 있다. 뒷면에는 경찰이 지향하는 충, 신, 용, 의, 인 5가지 가치를 표현하고 순국경찰관들의 이름을 명각한 9개의 돌벽으로 추모의 물결을 나타내고 있다.
추모공원 조형물은 사물의 이치를 꿰뚫어보는 예리한 참수리의 눈을 벽면에 나타내고 부리를 형상화한 중앙석을 배치하여 정의로운 법집행과 경찰의 곧은 기개를 표현하고 있다. 일곱개의 기둥은 나라를 위해 소중한 목숨을 바친 경찰관과 전경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경찰의 상징인 참수리의 날개다. 언제나 든든한 경찰, 순직 경찰관의 희생정신이 헛되지 않게 그 정신을 이어받는 대한민국 경찰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 부산경찰추모공간 안내 >
주소 :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01
전화 : 051-660-6233
홈페이지 : narasarang.mpva.go.kr/hyunchung/int..
- 작성자
- 김홍표/이야기 리포터
- 작성일자
- 2016-12-0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