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관광 인프라체험의 낙동강 에코버스 탑승기
사상구 생활공감 현장 모니터링
- 내용
빨간 버스가 눈길을 끄는 '낙동강 에코버스" 정류장에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손님이 낙동강 에코 버스를 체험하기 위해 정류장을 찾았습니다.
부산시 사상구 생활공감 모니터회원들은 지역의 서부권 관광 인프라관광 서막을 알리는 '낙동강 에코 버스'를 탑승하여 주변은 물론 자신의 sns로 홍보 활동은 물론 꼼꼼하게 눈높이게 맞게 모니터링을 실시하기 위한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에코버스에 탑승하기 전 탑승 시간도 체크해 보고 안내판에 설치된 에코버스 안내 문구도 하나 하나 살펴보며 매의 눈으로 탑승을 합니다.
낙동강 에코버스는 서부산의 주요 관광지와 볼거리를 낙동강을 따라 순회하는 버스로 탑승 할때 차표는 놀이 공원에서 자주 보던 손목띠로 승차표를 한다고 합니다..
하루동안 손목의 띠만 있다면 언제나 하차와 재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순회하는 에코버스 탑승자는 서부산의 멋진 경유지에 승하차를 할 계획이라면 훼손되지 않도록 손목에 잘 부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빨간색의 에코버스 내부에는 한국어는 물론 일본어와 중국어의 안내 방송과 함께 주요 하차지점과 연계된 멋진 관광지가 영상으로 상영되기도 합니다.
사상구 생활공감 모니터단들은 이색적인 풍경이나 계절에 손꼽을 멋진 풍경이 나오면 사진 촬영에 여념이 없습니다. 에코버스 운전자 아저씨의 구수한 안내 방송에 귀를 기우리며 좀더 멋진 관광지가 부산은 물론 전국에 알려져 입소문을 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기도 하고 세계에 내 놓아도 손색이 없는 낙동강의 아름다운 절경이 세계인의 관광지가 되기를 소망해 보기도 합니다.
빨간색 낙동강 에코버스를 타고 둘러 본 서부산권 관광인프라 체험!!부산의 서부산 관광지와 낙동강따라 아름다운 부산의 관광지가 세계로 우주로 입소문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운행시간-사상역 첫차 : 오전 9시 출발
-사상역 막차 : 오후 6시 출발(11월~4월 : 오후 5시 30분)
-배차시간 간격 : 30분(19회 운행, 11월~4월 18회)
-소요시간 : 약 1시간 40분
- 작성자
- 황은영
- 작성일자
- 2016-10-3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