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안전 슬기로운 대처는 재난안전체험관에서
- 내용
2014년 부산 지역에 2시간가량 시간당 최대 130㎜의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져 금정구, 기장군에 막대한 피해를 냈다. 또한 최근 태풍, 홍수, 강풍, 지진, 황사 등 자연재난으로 지구촌이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다. 엄청난 인명과 재산피해를 주었다는 뉴스를 접하고 나면 지구온난화, 자연재난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함을 알게 된다. 스포원에서는 부산시민들에게 자연재난에 당황하지 않고 대비하기 위한 재난안전체험관이 있어 든든하다.
‘오리엔테이션홀, 재난역사관, 지진체험관, 소화기체험관, 생활안전전시관, 연기체험관, 응급처치체험관’으로 이루어진 재난안전체험관은 여러가지 재난에 관한 동영상, 대형재난사례를 그대로 보여주고 체험활동까지 할 수 있다. 실제 지진이 나는 것처럼 체험이 가능한 지진 체험관, 소화기 사용법을 배우고 진짜 불이 났을 때처럼 스크린에 나오는 불에 소화기를 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소화기 체험관,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을 배워 직접 인체모형에 실습까지 해볼 수 있는 응급처지 체험관, 실제 화재시 몸을 낮추고 입을 가린 상태에서 유도등을 따라서 대피해보는 연기채험관 등 모두 다 우리에게 소중한 재난 안전 대비 방법이다.
최근 경남 양산의 한 여고생이 평소 배운 심폐소생술로 지하철 연산역 안에 쓰러진 할머니의 목숨을 구한 사례를 보듯이 재난속보, 대피정보, 상황별재난대비요령, 심폐소생술 등 유용한 정보를 스포원에서 익혀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부산시민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스포원 재난안전체험관 안내>
위치 : 부산시 금정구 두구동 669 스포원
이용요금 : 무료
체험시간 : 월~금요일(단체예약)/토·일요일(개인관람) 1일 3회 11:00, 13:00, 15:00
예약 신청에 따라 체험시간 조정가능
예약 : 1577-0880
문의 : 051-550-1445, 550-1656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5-03-0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