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전마켓타운 공공미술설치 작품을 들여다보다
- 내용
부산지역 최대 종합전통시장인 부전마켓타운은 관광객들을 위한 전통시장 특성에 맞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들어 ‘시장통 골목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기장골목시장에서 출발하여 부전시장, 부전인삼시장, 부전상가, 부전농수산물새벽시장, 서면종합시장, 부산전자종합시장 6개 시장이 따로 있던 것을 시장활성화를 위하여 부전마켓타운으로 변신했다. 아케이트, 노점상 정비, 카트대여, 편리한 교통, 넓은 주차장에다가 공공미술설치작품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부전인삼센터와 부전인삼시장 사잇길로 들어서면 주방용품거리, 생선·해산물·어묵거리, 해산물·채소·젓갈거리, 농산물·야부식거리 등 다양한 시장골목을 만날 수 있다. 사람과 물건들의 다양한 흐름이 만들어낸 부전시장에 고개들어 하늘을 보면 곳곳에 공공미술설치작품들을 볼 수 있다. 부전시장 구석구석에는 ‘문전성시 부전시장 프로젝트’ 일환으로 만든 공공미술 설치작품이 있어 눈을 즐겁게 한다.
참새집과 참새가 앉은 큰 소나무 아래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한가로워 보인다. ‘TREE 미’에서 후각을 자극하는 유혹에 발걸음이 절로 멈추어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며 둘러보는 재미도 있다.
쓰고 나면 버리는 음료수병을 부산진구의 자랑 ‘애진봉’과 잘 어울리게 ‘트리 미’를 설치해 놓았다. 부산진구의 명산 백양산 등마루에 있는 산지공원인 ‘애진봉’은 부산 최고의 철쭉군락지로 유명하다.
부산진구는 명소도 참 많다. 어린이대공원의 모습과 어울리게 사시사철 화사하게 핀 꽃들을 주렁주렁 매달아 놓아 부전마켓타운을 더욱 화사하게 만든다. 어린이대공원은 도심속 자연공원으로 성지곡수원지, 동물원인 삼정더파크, 녹담길, 어린이회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쿠리에 그림을 그려 손님들에게 복을 기원하는 ‘복소쿠리’는 행성계에 복이 널리 퍼지도록 하여 눈길을끈다. 부전마켓타운에 많은 손님들이 복을 가져 오시고 시장은 손님들에게 복을 많이 나눠주는 시장이 되리라 믿는다.
아케이트가 설치되어 직접 밤하늘을 볼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려고 별자리를 천장에 장식하여 놓았다. 밤에 조명을 넣으면 아주 멋진 별자리가 되어 저 멀리에서도 어린왕자들이 많이 부전마켓타운을 찾아올 것 같다.< 부전마켓타운 안내 >
위치 :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1동 46
문의 : 051-818-7009
오시는 길 : 부전역 1, 3번 출구
- 작성자
- 이정례/부비리포터
- 작성일자
- 2014-11-2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