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공원의 우리가락 우리마당 너무 좋아요
- 내용
어르신들께는 문화의 향수를 느끼게 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우리가락 우리마당이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에서 열린다. 우리 전통의 멋과 흥을 즐길 수 있는 2014 우리가락 우리마당은 2014년 6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열리고 7월, 8월은 더위로 인하여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열린다. "이런 좋은 공연은 놓칠 수 없지?" 일요일 오후가 매우 기다려진다.
멀리서 들려오는 가야금소리에 이끌려 흔적극장을 찾아가니 연주자와 관객들이 하나가 되어 박수가 절로 나오며 덩실덩실 춤춘다. 일파가야금 연주단의 "부산갈매기, 돌아와요 부산항에" 연주는 관객들을 하나로 만들고 해양문화도시 부산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한다. 곧이어 이어진 김신희 무용단의 '진쇠춤'은 도당굿에서, 초부정굿이 끝난 후에 꽹과리를 치면서 이어 추는 춤으로 조용하면서도 움직임이 활발하다.
앞으로 우리가락 우리마당을 즐기고 싶으면 부산시민공원 매주 일요일 흔적극장을 찾아가자. 우리 민족의 고유 정서와 부산의 전통을 춤과 가락으로 흥과 끼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이번 주에는 탈춤과 민속춤을 선보이는 '이정화와 춤추는 사람들', 풍물굿과 사물놀이 중심의 '풍물굿패 소리결'의 공연을 오후 2시부터 즐길 수 있다.
우리가락 우리마당 공연을 관람한 공연 소감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사진 SNS 등에 올린 후 SNS주소 등을 우리가락 우리마당 블로그에 남겨두면 소중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였으면 좋겠다.
< 부산문화재단 안내 >
주소 : 부산시 남구 우암로 84-1 부산문화재단
전화 : 051-745-7253
공연장소 :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4-06-1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