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체험 배우러 금정산성문화체험마을에 갈래요
- 내용
-
부산에서 싱그러운 숲과 빛나는 별을 만나는 곳, 산책로와 등나무 오솔길이 어우러진 곳, 500년 전통의 술향기가 물씬 풍기는 곳을 아십니까? 바로 금정산성마을이다. 산성마을 하면 금정산 등산내지는 금정산성막걸리, 염소고기 등이 인기가 많아 떠올리지만 이제는 평생 잊지 못 할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행복한 추억의 선물을 제공하는 금정산성문화체험마을에 가 볼 일이다.
금정산성문화체험마을의 주요 체험프로그램은 흙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도자기체험, 천연재료를 이용한 천연염색, 쌀과 누룩으로 빚는 막걸리만들기 체험, 숲속에서 숲속 친구들과 소통하는 힐링 숲체험, 술빵, 김치, 두부 만드는 전통음식문화 만들기, 우리나라 민속놀이 체험하기, 농사꾼이 되어보는 농작물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다.
금정산성문화체험마을은 번잡한 도심을 떠나 산성마을에서 다채로운 전통문화체험을 자연과 더불어 오감체험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자녀들과 함께 직접 흙을 만지며 일상의 소박함과 희로애락도 느끼며 자연과 가까워지려는 마음을 가져보면 어떨까? 온 가족이 1박 2일 동안 금정산성문화체험마을에서 힐링도 하고 가족간에 정도 나누는 체험을 하러 가면 참 좋을 것 같다.
< 금정산성문화체험마을 안내 >
주소 : 부산시 금정구 금성동 산성마을
전화 : 051-513-6848
홈페이지 : http://sanseong.invil.org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4-04-2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