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어린이 교통안전 테마공원 개장
[부비 리포터의 글] 아빠와 함께 놀러가자 ①
- 내용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체험형 테마공원이 부산 북구 구포 근린공원내에 건립되어 어린이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만6천668㎡의 부지에 건립된 교통테마공원은 지상 3층 규모의 실내체험관과 야외교육장 그리고 산책로 및 휴식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의 단체 교육을 목표로 실내 체험과 야외체험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손을 잡고 방문한 체험공간에서는 물고기 동영상 체험부터 시작하여 교통수단과 자동차발달사를 보여주는 패널과 모형자동차, 자동차의 원리부터, 어린이 사고 유형, 이럴 때 위험해요 등 영상교육과 안전벨트 착용체험 코너, 4D 영화관 등 아기자기한 실내공간에서 아이들 눈 높이에 맞춘 여러가지 교육 코스가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교통안전에 관련한 각종 지식을 저절로 습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산책로를 통해서 연결된 야외 체험장은 도로, 횡단보도, 신호등, 모형버스 등 시가지를 예쁘게 축소해 놓았으며 아이들이 횡단보도 통행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으며 단체 관람시에는 미니 전동차를 타고 직접 도로를 주행하면서 신호등에 따라 통행방법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1층 물고기 동영상 체험이 아이들에게 참 반응이 좋았습니다. 저희 애도 즐거워 했고 다른 아이들도 2층으로 가자고 아무리 말해도 떠나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더군요. 개인적으론 미니 전동차를 못 태운게 참 아쉽더군요. 제일 좋았던건 4D 영화관 이었습니다. 좌석도 움직이고 바람도 나오면서 교통 안전과 관련된 영화를 상영해 주었는데 어른 입장에서도 유쾌하게 감상할 수 있더군요.
토요일 개별 관람에는 시설 관리 및 운영상의 문제로 몇몇 코스가 체험할 수 없었지만 오픈된 시설속에서 즐겁게 노는 아이들 모습은 체험 교육의 장점을 느낄 수가 있더군요.
차량과 관련된 사고를 걱정만 하기 보다는 아이와 함께 교통공원에서 아기자기한 시간을 보내면서 안전 교육을 함꼐하면서 교통사고 감소를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공간으로 보였습니다. 교육 효과는 개인적으로 방문하기 보다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단체 학습이 더 좋다고 하네요.
상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방문(http://ctp.bsbukgu.go.kr) 또는 전화 (TEL : 051-309-4805,4806)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작성자
- 박인부/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1-01-1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