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촌동 성북시장의 웹툰거리
- 내용
부산 동구 좌천동 산복도로에 위치한 성북시장은 전국 최초로 조성된 재래시장의 웹툰 거리입니다.
착한 가격과 함께 푸근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재래시장에서 장도 보고 예쁘고 앙증맞은 캐릭터의 만화가 가득한 상점과 건물을 구경하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 산복도로에 위치한 성북시장 모습.
부산의 구수한 사투리와 함께 부산의 동구 이바구길의 특색과 캐릭터, 그리고 다양한 만화 이미지가 성북시장의 상점과 건물의 곳곳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장도 보고 구경도 하는 두가지의 재미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 살아있네~ 데파주이소~ 등 부산 사투리 쓰여있는 한 건물 외벽 모습.성북시장에는 '동구만화체험관'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중이지만 앞으로 코로나 19 종식이 된다면 부산 동구만화체험관도 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주고 재미를 더해주는 만화체험관이 부산 산복도로에 생긴다고 하니 기뻤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잠잠해져서, 부산 동구 성북시장에도 많은 사람들이 웹툰거리를 구경하고 '동구만화체험관'에서도 웹툰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하러 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아이들과 함께 마스크 벗고 다시 올겁니다.
△ 동구 만화체험관 전경.낙후되고 밋밋할 수 있는 산복도로의 재래시장에 재미있고 아이디어 넘치는 웹툰거리가 있어, 부산을 찾은 여행객에게도 특이한 장소겠지만 재래시장을 찾은 주부들에게도 재미있는 시장이 될 것 같습니다.
성북시장의 웹툰거리에서 사진도 찍고 장도보고 구경도 하고 재미있는 하루였습니다.
△ 웹툰 이바구길 쉼터 모습.
- 작성자
- 천연욱
- 작성일자
- 2020-04-1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