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영화의 거리가 들려주는 영화 그리고 부산
해운대 영화의 거리
- 내용
△ 해운대 영화의 거리 입구 동상
해운대 요트경기장 옆은, 마린시티등 고층 건물들이 많은 곳입니다.
이 곳에 '부산'과 떼놓을 수 없는 '영화'와 관계된 특별한 곳이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된 '해운대구 영화의 거리'가 바로 그 곳입니다.
△ 산토리니 광장
해운대 요트경기장 옆의 '산토리니 광장'이 그 시작점입니다.
그리스의 산토리해변을 모티브로 조성되었다는 '산토리니 광장'에서 사진을 찍으니 이국적인 사진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산의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광안대교와 오륙도등을 볼 수 있는 위치라 낮과 밤, 언제든 방문해도 아름다운 부산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 영화의 거리에 마련된 다양한 영화 포스터들
'산토리니 광장'에는 국내외의 영화 배우들과 유명 감독들의 핸드프린팅한 것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동백섬쪽으로 천천히 걷다보면, 다양한 영화 포스터와 함께 부산에서 촬영한 '변호인'등의 영화포스터,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영화와 함께 천만관객의 영화포스터들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영화 포스터들을 구경하다보면, 흰여울마을, 매축지 마을 그리고 아홉산숲등 부산이 배경이 된 영화도 찾아보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영화의 거리 애니메이션 존
부산의 멋진 바다를 거닐면서, '해운대 영화의 거리'에서 만나보는 '영화의 이야기'는 부산과 함께 재미있게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거리에 조성된 3D트릭아트도 구경하면서, 부산 해운대구의 '영화의 거리'가 들려주는 '영화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망원경을 통해서 보이는 '광안대교'와 '오륙도'를 감상하다보면, 부산이 정말로 멋진 곳이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
- 작성자
- 금광진
- 작성일자
- 2020-11-0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