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지친 아이들을 위한 시원한 문화 공간
부산 북구 문화빙상센터
- 내용
남해 고속도로를 타고 부산으로 들어오면 낙동강을 건너서 만덕터널 전에 최근 새로 육교가 생긴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다리 우측에 "부산북구 문화빙상센터"란 건물을 보면서 저건 뭘까 생각한 분들도 있으리라 봅니다.
일단 새로 생긴 다리부터 소개하자면 '덕천근린공원 연결 보행교량'으로 문화빙상센터와 구룡사를 연결시킨 다리입니다.
지난 21일 부처님 오신 날, 구룡사 갔다가 부산 북구 문화빙상센터에서 더위 식히신 분들도 꽤 됩니다. 물론 이날은 구룡사로 가신 분들이 더 많았지만요^^
본격적으로 부산 북구 문화빙상센터를 소개하자면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동 434번지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실내 빙상장 : 5,192㎡과 문화예술회관 : 2,973㎡의 건물입니다.
사실 빙상센터 외에도 문화예술회관의 기획전시실과 학교 및 학원의 발표회 및 공연 등을 실시하는 공연장과 야외 광장에서 문화와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야외 철골 주차장에 161대, 회관 내 15대의 넉넉한 주차장도 구비하고 있기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에도 좋은 공간이기도 하지요. 저희 첫째 유치원 졸업 발표회도 이곳에서 했답니다.^^
하지만 제일 큰 장점은 국제규격의 링크(61m×30m)를 지닌 실내 빙상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여름에도 시원한 빙상장에서 미래의 챔피언을 꿈꾸는 아이들이 스케이트를 지치는 모습을 보면 더위가 싹 사라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빙상장은 화~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이용이 가능하며 개인소유의 스케이트 착용 시 입장료(초등학생 이하 2,500원,청소년 3,000원,성인 3,500원), 스케이트가 없는 경우에 3시간에 2,500원의 스케이트 대여가 가능합니다. 안전모는 무료대여하고 장갑은 500원에 판매합니다.
빙상장 이용문의는 051-309-4087, 홈페이지는 http://culture-ice.bsbukgu.go.kr/이니 스케이팅 꿈나무를 꿈꾸는 아이들이 있으시면 한번 연락해 보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 박인부/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0-05-2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