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체험이 있는 공간… 부산경남 경마공원
아빠와 함께 놀러 가자 ④
- 내용
여기저기 벚꽃이 만개했다는 소식이 들리는 계절 봄이 왔습니다.
추운 겨울 야외활동을 자제하던 아이들을 둔 부모라면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기 마련인데 특별한 체험이 있는 공간 부산경남 경마공원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부산경남 경마공원은 무료체험으로 가득한 공간으로 전체 부지 면적이 약 124만㎡에 이르는 광대한 공원으로 더비랜드, 포니랜드, 호스트 아일랜드, 에코랜드, 승마랜드, 관람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범방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가용 이용시는 가락 IC 부근을 생각하시면 되고,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하단역에서 221번 좌석버스, 7번 마을버스, 구포시장 덕천로터리에서 7-2번 마을버스, 그리고 금~일요일에는 하단역(1번 출구), 주례역 (8번출구)에서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입장료는 경마일(금·일요일) 800원, 토요일은 무료,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경마일에는 경마장에서 말이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토요일은 서울과 제주에서의 경마를 전광판에서 보여준답니다.
보통 가족단위 나들이 분들은 더비랜드, 포니랜드, 호스토리랜드, 호스 아일랜드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우선 더비랜드와 포니랜드는 행운의 문을 통해서 경마공원으로 입장하면 처음 보게 되는 분수 광장일대 입니다. 분수광장에서 시원한 분수 쇼(4월~10월)가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들을 둔 부모라면 아이들 자전거 또는 유모차 대여가 가능합니다.
주위에 4계절 썰매(키 110cm 이상 가능)와 포니승마 체험(키 100cm)이상의 경우 무료로 티켓을 배부하고 있으며 포니랜드내 아이들 놀이터, 어린이 축구장, 바운싱 돔도 있어서 아이들을 둔 부모라면 자전거 빌려서 여기 주위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최근 개장한 호스토리랜드에서 말과 관련된 문화관람 및 각종 체험행사를 할 수 있으며 호스 아일랜드에서의 꽃마차 체험과 이색 바이크 체험등도 역시 무료로 즐길 수가 있답니다.
혹시 아이 키가 아직 110 cm가 되지 않은 유치원 다니는 아이를 둔 유아 부모라면 건물 내 1층에 위치한 키즈 랜드가 좋은 공간입니다. 초등학교 입학 이전의 아이들만 이용 가능하지만 무료로 정글짐을 비롯한 다양한 놀이 기구로 정말 즐겁게 뛰어노는 유치원 아이들과 시간을 보낼 수가 있답니다.
여기저기 피어나는 꽃이 아름다운 시절 아이들과 특별한 기억을 남기고 싶다면 도시락을 준비해서 경마공원 나들이가 멋진 선택이 되리라고 봅니다.(아 관람대 내부에도 각종 편의시설이 있으므로 도시락을 준비 못하신 분들이라면 관람대 내부에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추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http://park.kra.co.kr/ 또는 문의 전화 1566-3333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 작성자
- 박인부/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1-04-1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