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맛과 멋을 세계로
2012부산국제 음식 박람회를 다녀와서
- 내용
부산의 맛과 멋을 세계로 알리기 위한 2012 부산국제 음식 박람회가 10월 25일(목)~28(일) 부산 BEXCO 3홀에서 열렸답니다.
아름다운 바다,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에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열정적인 사람들, 거기에 풍성한 먹거리를 보유한 부산의 맛과 멋을 알 수 있는 전시회라는 생각에 벡스코를 찾게 되었답니다.
전시관은 한국의 음식문화를 알리고 체험하는 한식 홍보관, 웰빙 발효 식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웰빙 발효 식품관, 전통 주류 및 음료를 소개하는 전통 주류관, 다양한 음식 업체들이 운영하는 기업 홍보관, 전통 사찰 음식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사찰 음식관, 한식, 중식, 일식, 양식을 구분해서 운영하는 세계 음식관과 실내 푸드 코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었답니다.
아이들이랑 방문한 전시관에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세균 뷰와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학습, 바나나 맛 또는 초코 우유에 대한 진실, 자신의 체형에 대해 알 수 이있는 체질 검사 등 아이들 눈 높이에 맞춘 다양한 학습 시간도 가질 수가 있더군요.
통밀빵 만드는 과정을 보고 막 구어낸 빵도 싼 가격에 사서 입에 물고 여기 저기 기업 홍보관에서 다양한 음식도 조금씩 맛보고 다녔지요. 해운대의 맛집 및 산성 막걸리는 익숙하지만 살짝 반갑기도 했답니다. 평소 알지 못했던 떡케이크들을 보면서 이런 종류도 있구나 놀라기도 하고, 쫙 깔려 있는 사찰 음식을 보면서 사찰음식 하면 비빔밥만 생각했던 무지도 좀 깨치고, 예술로 승화된 음식들을 구경도 좀 하고, 멋지게 조각된 혼례 음식이나 슈가 케이크 작품도 구경하면서 재밌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아내에게 맛있는 밥을 얻어 먹고 싶으면 아내에게 맛있는 것을 먹여야 한다는 말이 있더군요. 맛있는 가정 음식을 맛보고 싶은 분이라면 가족과 함께 꼭 한번 가볼 전시가 아닌가 생각하게 되네요.
- 작성자
- 박인부/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2-11-0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