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실천이 큰 기쁨으로 돌아오는 아름다운가게
- 내용
아름다운 재단에서 운영하는 나눔의 순환 가게인 '아름다운가게'는 시민들이 기증한 물품을 다시 판매하면서 물품의 수명을 늘리고 쓰레기를 줄여 환경을 살리는 생활운동이다.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증하고 자원을 아끼며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가게로 부산엔 8개 매장이 있다.
꽃향기는 십리를 가고 말의 향기는 천리를 가고 나눔의 향기는 만리를 간다고 하지 않던가. 내 추억이 담긴 물건을 집에 두면 고물, 다른 사람에게 주면 보물로 바뀌고 가게에선 구매천사와 활동천사들이 이웃사촌처럼 편하게 물건을 구매하고 팔 수 있는 곳이니 얼마나 행복한 일이가.
아름다운가게는 시민들의 아름다운 기부물품으로 운영되고 수익금은 모두 자선과 공익을 위해 쓰인다. 2012년 아름다운가게는 8,478명의 개인과 765곳의 단체에서 30억 9905만원의 나눔활동을 하였다니 대단한 나눔가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사업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기업가를 지원하는 ‘뷰티풀 펠로우’를 찾고 있다니 참여해 볼 일이다.
아름다운가게 부산 금정점은 부산도시공사와 함께하며 지역의 동일고무벨트, 홍법사, 지역부녀회, 각종 단체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의 자선가게로 50여명의 활동천사들이 나눔과 순환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자, 이제 열린 마음으로 추억과 마음을 이어주는 아름다운 가게에 손을 내밀면 어떨까?
<아름다운가게 부산 금정점 안내>
주소 : 부산시 금정구 구서동 415-3
전화 : 051-517-8701
시간 : 10:30 - 18:00
휴일 : 일요일, 공휴일
기증후원, 지원활동 신청/문의 : 1577-1113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3-08-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