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와 재취업 항해가 시작되는 워크넷 부산동부고용센터
- 내용
일자리가 희망으로 일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바라는 마음이 모든 사람들의 희망일 것이다. 실업급여와 재취업을 도와주어 모두가 행복한 일자리를 갖는데 고용노동부 부산동부고용센터가 만들어가고 있다. 실직이나 구직 실패때 나 때문이라는 자책대신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새로운 도전의 희망을 갖는 마음이 더욱 절실하다.
실업급여는 실직 후 1주-4주 안에 고용센터에서 지정한 날에 출석하여 실업인정을 받는 경우에만 지급된다. 실업인정을 받으려면 고용보험 홈페이지 www.ei.go.kr에 접속하여 개인회원으로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여 신청하되 실업인정일 당일 17:00까지는 반드시 전송하여야 한다. 실업급여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실업인정 대상기간 내에 반드시 재취업활동을 하고 고용센터 담당자의 확인을 받아야만 실업급여가 지급된다.
고용센터에서는 재취업 노력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실업급여지급과 함께 개인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와 일자리 소개, 직업훈련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을 해준다.
워크넷(www.work.go.kr), HRD넷(www.hrd.go.kr), 잡넷(www.jobnet.go.kr)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인터넷 사이트가 큰 도움을 준다. 그외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로 심층상담 및 일자리 알선, 개인별 맞춤정보 서비스, 집단상담 프로그램, 취업준비특강, 내일배움카드제, 동행면접, 고용촉진지원금 등도 많이 돕고 있다.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4-01-1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