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목적에 맞게 ON 과다사용 OFF
- 내용
요즈음 어른, 청소년은 물론 어린이들까지 공공장소에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사람들간의 머리를 맞대는 대화보다는 기계와의 만남을 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안타깝고 특히 부모와 자녀 간에 스마트폰 사용문제로 다투는 모습은 더욱 마음이 무거운 실정이다. 건강한 스마트미디어 활용 가이드북인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스마트폰 사용약속'이 나와 눈길을 끌며 올바른 지침서가 될 것 같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스마트폰 사용약속 '목적에 맞게 ON 과다사용 OFF'를 내걸고 스마트미디어 사용을 스마트하게! 건강하게! 사용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수업시간·계단·횡단보도에서는 OFF, 어플은 꼭 필요한 것만 다운로드하기, 아이에게 스마트폰 보다는 엄마·아빠의 사랑을 전하기, 스마트폰 대신 즐거운 활동하기, 메시지 답장이 늦게 와도 집착하지 않으며 스마트미디어에 가려진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기 등이다.
당신은 혹시 스마트폰 중독이 아니십니까? 스마트폰 중독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항시 스마트폰이 손에 잡혀 있거나, 쓸 일 없는데 계속 확인 안 하면 불안하고, 스마트폰으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고, 하루종일 손에서 스마트폰을 떼지 못하고 화장실이나 흔들리는 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스마트 중독이다. 스마트폰 중독으로 거북목이나 손목장애, 시력저하 등 육체적 문제와 우울증, 수면장애 등의 정신장애가 오고 나중엔 폐인의 길로 들어선다니 스마트폰의 중독성의 위험을 알 수 있다.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진단 사이트 http://iapc.or.kr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니 미리 예방차원에서 활용하였으면 좋겠다.
<스마트미디어 중독상담 안내>
전화 : 1599-0075
홈페이지 : http://iapc.or.kr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4-02-1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