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안경관 조망지로 최고인 ‘역사의 디오라마’
- 내용
2014년 부산다운 건축상 은상을 수상한 건축물이 ‘역사의 디오라마’다. 영주동 산복도로 위 민주공원과 중앙공원으로 오르는 삼거리에 있어서 조망권도 아주 좋다. 계단데크와 주변 편백나무, 잔목, 화장실과 간단히 커피를 마시면서 휴식을 할 수 있는 카페디오도 있다. U자형 계단을 걸어가면서 느끼는 바다와 해얀선을 따라 올라선 고층빌딩, 산복도로 아래 주택들이 어울러 풍광이 다채로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역사의 디오라마’는 부산해안의 자연경관 감상(관조), 근대경관 반성(남고), 문화경관 평가(응시), 미래경관 상상(전망) 등으로 부산 해안의 풍경과 시간을 두루 볼 수 있다. 세 개의 조망권 중 1조망의 자성대의 진성, 2번과 3번 사이 조망 컨테이너 부두와 항구시설들, 3번 조망 초량외관, 영도구 봉래산이며 덤으로 산복도로 풍경까지 ‘역사의 디오라마’가 펼쳐진다. 이 곳에는 최근 야경의 멋진 장소로, 사랑의 자물쇠 달기 명소로 거듭 태어나 연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원래 이 곳은 안기부 건물이 위치하여 시민들이 다가가기 어려웠던 곳인데다 많은 묘지가 있었고 접근성이 떨어져 불편한 곳 이었다. 부산시에서 ‘역사의 디오라마’를 만들어 부산항을 조망하고 주변 자연과 동화될 수 있도록 나무데크와 탁 트인 조망공간을 만들어 놓으니 참 좋다. 아래쪽에는 ‘카페디오’가 있어 커피, 음료,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으며 야외 테라스에 앉아 산복도로 경치를 마음껏 받아 들일 수 있다.
< 역사의 디오라마 안내 >
위치 : 부산시 중구 영주로 93 (중앙공원 입구)
전화 : 070-4220-7541(카페디오)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5-02-2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