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환자를 위한 치유의 정원이 있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 내용
암 치료의 새 빛으로 불리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암 예방부터 조기진단, 원스톱 치료에 이르기까지 방사선의 의학적 이용에 대한 연구, 동남권 지역주민의 의료서비스 향상과 방사선비상진료 업무 수행을 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골든타임, 해운대 여인들'과 영화 '신세계' 등이 촬영된 곳으로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2010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받을 정도로 자연과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 치유공간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요트 돛, 활짝핀 꽃, 군무를 형상화한 임동락 'Point-태양의축제'는 환우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에 충분하다. 이곳으로 가는 방법은 동래지하철역을 거쳐 구서IC, 철마, 정관, 부산프리미엄아울렛, 동남권원자력의학원까지 가는 1008번 버스를 타면 쉽게 갈 수 있다.
방사선의학 암전문 연구병원으로 방사선의학연구센터동, 병원동, 건강검진센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미적 감각을 살린 병원 건축물과 1만5000평의 야외 산책로가 돋보인다. 자연 채광을 활용하기 위해 건축물 대부분이 유리로 되어 있어 환자들의 마음을 항상 밝게 한다. 건물들이 해송 숲과 어우러져 보이게 하고 내부 아트리움과 로비에서도 치유의 정원이 보이도록 하였다. 특히 치유의 정원에는 푸른 잔디 위에 편백나무, 산딸나무, 소나무들이 쑥쑥 자라고 있으며 하얀 플라스틱 통에 환우들이 심은 소나무 묘목이 굳세게 자라고 있어 희망이 생긴다.
암과 투병하며 인내의 세월을 견디어야 하는 환자들에게 거친 세월을 묵묵히 견뎌온 해송의 늠름한 모습은 조금이나마 암 치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람인 것 같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치유의 정원이 아름다운 산책로가 되어 암환자들에게 치유가 빨리 되기를 기원해본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안내>
주소 : 부산 기장군 장안읍 좌동길 40
전화 : 051-720-5114
홈페이지 : www.dirams.re.kr
- 작성자
- 이정례/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5-06-0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