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질서 나부터 먼저!
- 내용
요즈음 부산 시내 곳곳에 교통법규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한 '부산교통질서 나부터 먼저!' 캠페인 홍보를 위한 현수막이 내걸려 있다. 부산은 정지선 준수율, 깜빡이 사용률, 안전띠 착용률, 끼어들기 등에서 부끄럽게도 전국 15개 시·도 중 11위에 해당한다고 한다. 또한 최근 3년간 발생한 교통사망사고는 신호위반, 안전운전불이행,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대다수를 차지하여 교통법규 준수가 필요한 때이다. 경찰서장의 서한문도 보내고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부산교통질서 나부터 먼저' 캠페인을 펼치는 부산 경찰에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운전자는 정지선·신호 준수하기, 깜빡이 켜기, 안전띠 매기, 꼬리물기, 끼어들기 안하기, 운전중 휴대폰 사용 안하기를 실천하고 보행자는 무단횡단 안하기, 차도 안내려서기 등을 지켜야한다. 평소 운전자나 보행자가 지켜야 할 최소한의 사항으로 안전사회로 가는 지름길이므로 꼭 지켜야한다.
부산경찰에서는 '나부터 먼저 송'을 만들어 거리 캠페인도 함께 펼치고 있다. 원 앤 투 앤 쓰리 앤 포 ! X 2 일! 일초라도 늦게 가면 이! 이렇게 초조한데 삼! 삼초는 어떻게 기다려 (아냐아냐아냐아냐) 사! 사거리 교통질서 오! 오늘은 내가 먼저 육! 육교와 횡단보도, 안전하게 칠! 실천해 사랑해 요기조기 한눈팔지 말고 운전해 좋아해 안전운전 하는 모습 매일매일 보여줘 팔! 팔딱팔딱 뛰는 가슴 구! 구해줘 교통질서 십! 십년이 가도 나는 지킬래~에 부산교통질서 나부터 먼저~~♪' 노래도 재미도 있고 따라 부르기 쉬워 좋다. '부산교통질서 나부터 먼저!'에 부산시민들도 보다 적극적으로 부산의 올바른 교통질서 확립에 동참하였으면 좋겠다.
- 작성자
- 김홍표/부비 리포터
- 작성일자
- 2015-06-0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