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미술·명상…수이제 겨울 인문학강좌
- 내용
부산지역 인문학 연구자들의 모임인 연구공간 수이제가 제8기 겨울 인문학강좌를 연다.
모두 4개 강좌를 개설한다. 강의기간은 오는 8일부터 다음달 22일.
▷인도와 한국의 현대미술=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과 인도의 대표적인 현대미술 작가들을 살펴본다. 인도를 사랑한 그들:수보드 굽타와 바르티 케르, 그들만의 인도읽기:라퀴브 쇼우와 지티쉬 갈라트, 존재의 이유:김아타와 정연두, 기억 공간:양혜규와 서도호. 총4강. 매주 화 오후7시30분.
▷불교사상가의 눈으로 본 유가사상=동아시아 사상사의 세 축을 구성하고 있는 유가, 도가, 불가 세 가지 사유체계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강좌. 유교와 불교, 유가귀감1·2·3. 총 4강. 매주 수 오후7시30분.
▷유럽 명작 기행=영국 독일 스페인 프랑스문학 전공자들이 각 나라의 대표적인 문학작품에 대해 강의한다. 제인 오스틴이 그린 19세기 초의 영국-‘오만과 편견’, 토마스 만의 ‘베니스에서의 죽음’, 세르반테스의 작품에 나타난 바로크적 시각, ‘주사위 던지기’와 말라르메 코기토. 총 4강. 매주 목 오후8시30분.
▷연필로 하는 명상=우뇌로 보고 그리기Ⅰ-나도 잘 그릴 수 있다를 주제로 연필로 하는 정관 수행과 동시에 사실적인 그림 그리는 방법 강의. 2월18~22일 연속 강의.
수강료 5만원(단, 연필 명상은 7만원). (622-2303)
- 작성자
- 김영주
- 작성일자
- 2012-12-3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58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