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사랑 부산운동 확산 시킵시다\"\\"\- 자원봉사 대축제 펼쳐
15-17일 시 전역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자원봉사센터 등 13일까지 신청
- 내용
- 내 사랑 부산을 위한 자원봉사 대축제가 15~17일까지 3일간 부산 전역에서 개최된다. 부산시와 중앙일보, KBS, (사)한국자원봉사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자원봉사대축제는 전시민에게 자원봉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봉사체험의 기쁨과 보람을 통해 서로 돕는 밝은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시민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또 행사기간 중 외국인과 함께 하는 사랑의 떡 나누기와 노숙자와 영세민을 위한 옷 나누기 (15~16일 부산역 광장)를 비롯 벽화그리기 봉사단 활동(16~17일 영선동 영도초등학교 주변 담벽) 등도 열릴 예정이다. 자원봉사 대축제에는 개인 가족 소그룹 각급 기관 학교 직장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13일까지 부산시자원봉사센터(462-9905)·각 구군 자원봉사센터(동래구 제외)·구군 총무과·읍 면 동사무소에서 받고 있다. 활동분야는 지역사회 봉사, 보건의료, 사회복지, 교통·환경, 체육문화 등 참가 희망자가 자체적으로 정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봉사활동을 마친 뒤 19일까지 봉사활동 보고서를 제출하면 각 구군별로 이를 심사해 대상, 최우수상 등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0-06-0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87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