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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202010호 시민생활

`부산민원120'으로 통합니다

민원서비스, 비대면으로 쉽고 편리하게

내용

부산광역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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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산시 온라인 민원·제안은 부산민원120으로 통합니다. 온라인 창구 부산민원 120에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말씀을 담아 주세요. 

 

부산시의 비대면 서비스는 △민원·제안 온라인 대표창구 '부산민원120' △전화 한 통으로 궁금증을 신속·정확·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는 '120바로콜센터' △'부산시 통합민원서비스 QR코드' △'여권민원 대기현황 실시간 확인' △부산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여권대기 순번 알림톡' 등이다.

 

특히 온라인 '부산민원120'을 이용하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민원·제안을 신청할 수 있다. 부산민원120 홈페이지(120.busan.go.kr)로 바로 접속하거나 부산시 홈페이지(busan.go.kr)에서 '부산민원120' 메뉴 선택하면 된다. 또 '부산민원120' 모바일앱을 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접수 〉 처리진행 〉 처리결과 등을 온라인으로 직접 확인하고 문자로도 받을 수 있다.

 

'부산시 통합민원서비스 QR코드'를 이용하면 부산민원120 서비스와 여권민원 관련 정보는 물론 16개 구·군의 민원정보까지 모두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는 앞으로도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강화하고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발굴과 확대에 노력할 방침이다.

작성자
강아랑
작성일자
2020-10-23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202010호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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